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목표 세우기

(목표 세우기) 2. 내 인생의 목표 확립, 그리고 투자하는 이유 정하기

by 2040FACTORY 2021. 3. 26.

 

 

 

내가 내 인생에서 궁극적으로 가장 원하는 것을 찾아보자 

 

1. 내가 원하는 것

 

내가 원하는 것은 내 자식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행복한 시간을 보내면서 해줄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해주는 것이 나에게 가장 큰 기쁨을 준다 

 

 

그럼 이제 내가 제일 하기 싫은 것도 생각해보자 

 

 

2. 내가 하기 싫은 것 

 

내가 하기 싫은 것은 지금의 생활 수준을 포기하는 것

 

최소한 지금보다 소비수준을 낮추고 싶지 않다

 

지금 쓰는 샴푸 그대로 쓰고 싶고

 

지금처럼 꽃을 사면서 살고 싶다 

 

 

또 하나는, 돈을 아끼기 위해서 내 시간을 쓰고 싶지 않다. 

 

우유를 더 싸게 사기 위해서 집 1층 편의점을 지나 길을 건너고 건너 롯데마트까지 가는게 싫다 

 

여행을 더 싸게 가기 위해서 몇날 몇일 검색하고 찾아보고 쿠폰을 선착순으로 받고 상품권을 사서 현금 대비 할인된 가격을 모으는게 불편하고, 지친다 

 

 

하기 싫은 것 둘 중 하나만 고른다면......

 

후자가 더 싫다

 

그러니까 상품을 싸게 사기 위해서 전전긍긍하며 이것저것 알아보는 일과 

 

여행을 더 싸게 가기 위해서 나의 시간을 들여서 오랫동안 찾아보는 일이 훨씬 더 싫은듯하다 

 

 

결론

 

내가 원하는 인생은

 

자식에게 해줄 수 있는 것을 다 해주면서 행복한 시간 보내기

 

그리고 같은 물건을 더 싸게 사기 위해서 노력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돈 벌기 

 

 

내가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는???

 

자식에게 해줄 수 있는 최대한을 해주기 위해서 

 

할인 받기 위해서 여기 저기 발품팔고 고민하는 시간을 인생에서 없애기 위해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