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목표 세우기

(목표 세우기) 1. 목표 없는 사람의 목표 세우기

by 2040FACTORY 2021. 3. 25.

 

 

 

목표..

 

주식 공부를 하는 목표를 세워보자

 

주식 관련 블로그들을 보면 이미 세운 목표들을 많이 보여준다

 

그렇지만 나처럼 별로 목표가 없는 사람도 있을 것

 

 

그래서 내가 인생에서 가장 원하는 것을 생각해 보았다.

 

 

지금처럼 흘러가는 대로 살면서 나를 챙기고, 소소하게 그 날 먹고 싶은걸 먹고, 

 

아이와 함께 산책하고 여유롭게 시간 보내는게 행복하다.

 

요즘이야 말로 하루에 한번은 행복하다라는 말이 육성으로 나오는 것 같다. 

 

그렇다면 나는 왜 주식투자를 해야하는가??

 

왜 이렇게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있을까?

 

 
이 행복을 지키기 위해서

 

돈이 필요하고, 그 중에서 나는 주식 투자가 제일 좋다...

 

모든 면에서 좋다

 

세상을 알아가는게 너무나 재미있다. 끝없이 알아가야 할만큼 많은게 있다는 것도 좋고

 

배워가며 투자하며 수익보는 것도 정말 즐겁다.

 

아이와 떨어지기 어려운 상황, 나의 애매한 건강 상태를 가지고도 집에서 하는 주식 공부는 수월하다.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이렇게 돈을 벌어서 내 자식과 행복하게 살고 싶다.

 

어떻게 하면 돈을 아낄까 궁리하지 않고

 

내가 찾을 수 있는 모든 좋은걸 다 해주고 싶다

 

자식이라는게 참으로 신비한 존재여서, 나같이 목표 없는 사람에게도 돈을 크게 벌고 싶은 욕심을 심어주었다.

 

 

 

더 좋은 교육이 가능할때

 

가성비를 생각하며 아껴두고 싶지 않다...

 

교육에 1억을 쓰느니 그 1억을 나중에 투자금으로 주는게 좋다는 얘기를 들으면

 

1억 정도는 투자금으로 주든 안주든 상관 없을 정도로 더 큰 돈을 벌고 싶다. 

 

일론 머스크가 자식 교육에 1억을 쓰든 10억을 쓰든

 

아이에게 0.00001%라도 도움이 되면 상관 없는 것처럼

 

 

 

아이와 여행을 계획하며

 

더 가성비 좋은 숙소, 같은 숙소여도 더 싸게 사는 방법을 몇 날 몇 일 컴퓨터 앞에 앉아서 찾아보고 싶지 않다. 

 

찾아볼 시간에 아이와 함께 있어주고 싶다.

 

돈을 아끼느라 내 시간을 쓰고 싶지 않다. 

 

10만원이나 100만원을 아끼기 위해 전전긍긍하면서 살고 싶지 않다. 

 

이게 내가 주식 투자를 통해서 얻고 싶은 목표.... 

 

 

 

나의 궁극적인 목표는

 

내가 정말 원하는 건

 

돈을 아끼지 않아도 되는 삶..!!!!

 

 

이라는 것이 오늘의 주식 투자 목표 찾기의 수확....

 

앞으로도 좀 더 생각해보고 다듬어봐야지

 

 

 

목표를 찾아보자고 생각했더니...

 

의외로 내 안에 계속 있었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난 목표 없는 사람인줄 알았는데?

 

 

지금의 이 행복을 더 지키고 싶어서

 

주식공부에 대한 의지가 생겼었나 보다...

 

 

돌이켜보면 주식계좌 만든지는 10년이 넘었지만

 

최근 3년 처럼 주식 공부에 많은 시간을 쏟은적은 없었는데

 

아마 자식이 생겼을때부터 돈을 모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랬던게 아닐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