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등 리뷰

지금 사면 1년 뒤 수익일거라는

by 2040FACTORY 2022. 6. 23.



지금 사면 1년 뒤는 수익일거라는

말씀들

남산입니다.  



오랜시간 주식시장에 있다보니 그리고 수익을 좀 냈다고 하니 제가 뭔가 알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가끔 있습니다.  오늘도 지인이 전화가 와서 시장이 왜 이렇게 빠지는지 앞으로 어떻게 될거 같은지 물어옵니다.

솔직히.. 저는 왜 이렇게까지 시장이 빠지는지도 앞으로 어떻게 될런지도 전혀 모르겠습니다.

시장이 급격히 오를때도 지금처럼 폭락할때도 사후에 가져다 붙이는 이유들을 보고는 때론 그렇구나 하고 수긍할때도 있지만 상당부분은 그런가 하고 고개를 갸우뚱거리곤 합니다.



다만...

한두 가지 정도는 대답해 드릴수 있을거 같습니다.

지금 많이 싸다는 것. 얼마나 더 싸질지 모르겠지만 주식시장의 많은 종목들이 상당히 싼 가격에 왔다는 것.

적어도 시간이 좀 지난 다음에는 지금보다는 많이 올라가 있을 것이다.  정도.



이런 위기, 어려움이 지나고 나서 자산의 크기가 다시 레벨업 되기 위해서는 어찌되었던 가장 바닥일때 가장 많은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된다는 겁니다. (레버리지 쓰시는 분들은 절대 반대매매가 나가지 않아야 됩니다.)

지금 잠시 팔았다가 다시 사면 좋을듯 싶어도 제 경험상은 제대로 매수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더군요.



저도 지난 10일 동안 평가손실이 너무 크네요.. 답답하고 짜증이 납니다.

다들 그러시리라 생각됩니다.



하락장이 며칠 더 될지 알수 없지만 너무 겁만 집어먹지 말고 보유하고 있는 회사들이 문제가 없는지 보유하고 있는 포트폴리오를 비교해서 더 나은 종목이 뭔지 잘 따져볼 때입니다.



그리고 때론 용기를 내야 합니다. (견디는 것도 큰 용기입니다. )

정말 다 포기하고 싶을때.. 포기 대신 용기를..절망대신 희망을..



제가 카톡 프사에 적어 놓은 간단한 문구를 말씀드리면.



- 비가 내려야 무지개도 뜬다.




선진짱 SK하이닉스 사서 1년후 주가 내리면 삭발한다고. https://youtu.be/Vi-k2aUm6Mk?t=311





https://youtu.be/56ZgRJjtcK4







다 들어보고 싶은데

요즘 건강이 안좋아서

기록만 모아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