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수대상---/1등 주식

AMZN - 5. 영업 성과

2040FACTORY 2021. 6. 23. 16:58

1. 매출

 

매출

북미 매출이 61%

해외매출 27%

AWS 12%

 

 

북미 매출 성장율 38%

해외매출 성장율 38%

AWS 성장율 30%

 

2. 영업이익

 

순이익의 증가는, 직접판매증가, 제3자판매증가, 광고판매증가에 기인함. 비용증가를 상쇄시킴

AWS의 경우에는 감가상각 감소도 있었고, 고객 사용량 증가에 기인한 상승이나, 증가된 급여와 기술 인프라에 대한 지출, 가격 할인으로 일부 상쇄됨.

 

3. 영업 비용

 

비용은 대부분 증가하는데

매출증가에 비해서 덜 증가하는건

테크놀리지 비용은 19%증가(비용에서 11.1%차지)

마케팅 비용은 17%증가(5.7% 차지)

 

Cost of sales

물건구매비용, 음악 비디오 구매비용, 배송비용이 증가함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이 최고의 경쟁력이라고 회사는 생각함

 

Fullfillment

AWS에서 결제처리 비용은 주로 풀필먼트, aws비용은 대부분 테크비용으로 분류됨

 

markting

전년대비 비용 증가는 주로 마케팅 판매 활동에 종사하는 직원의 급여 등으로 인한 것이며,

코로나로 인한 마케팅 채널 감소로 일부 지출이 부분적으로 상쇄됨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혜택과 배송은 마케팅 비용에 포함되지 않았으나, 무기한으로 제공할 것

 

기타

이자 수입이 555MIL

 

4. 현금흐름

 

현금은 잘 들어오고

그 이상으로 투자를 많이 함 

 

 

2021 1Q 예상

 

 

매출은 33-40% 증가

인컴은 3.-6.5BIL(2020SUS 4.0BIL)

 

 

Item 7A. Quantitative and Qualitative Disclosures About Market Risk

 

1. Interest Rate Risk

잉여현금을 AAA 등급 머니마켓펀드, 투자등급단기 및 중기 채권 증권 등에 투자함

 

현재 고정 금리 장기 33.2BIL 부채가 있다. 

 

2. Foreign Exchange Risk

현재 외환 4.85BIL

 

3. Equity Investment Risk

주식 6.9B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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